리뷰

코코넛 오일 미용목적으로 한달 간 발라봤던 후기[코코넛 오일 후기, 코코넛 오일 미용, 코코넛 오일 피부, 코코넛 오일 바르지 마세요]

떤띠떤띠 2021. 3. 20. 19:30

 

안녕하십니까 오늘 하루도 열심히 살아가는 떤띠입니다.

떤띠는 1년정도 전에 심각한 화농성여드름 때문에 상당히 고생했던 적이 있습니다. 

워낙 얼굴이 깨끗했고 피부가 좋다는 소리를 많이 듣고 살아왔던 터라 여드름에 대처하는 방법같은건 전혀 몰랐죠.

그래서 인터넷을 뒤져가며 여드름에 좋다는건 죄다 해봤던 기억이 납니다. 

식습관부터 생활습관은 물론이고 좋다는 약, 크림, 음식, 팩등등 안해본게 없을 정도였어요. 그만큼 심각한 여드름이었고 지금까지 흉터등은 완전히 아물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때 많이 해봤던 일종의 민간요법 중 하나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코코넛 오일인데요 코코넛 오일이 몸에 좋다는건 다들 아시죠? 당장 검색만 해봐도 몸에 좋다는 글이 수두룩 하니까요 근데 섭취가 아니라 피부나 머리에 발라도 좋다는 글도 많이 보입니다. 

 

코코넛이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글

 

 

예 이런 글들이 수두룩합니다 어떤 정보를 바탕으로 주장하는건진 잘 모르겠지만 아마 해외논문이나 그런거 보고 제법 신빙성 있을만한 자료로 썼지 않나 싶습니다. 사실 일반인들은 그렇게나 해외사이트 자세히 찾아가며 결정하진 않으니까요

저 또한 이런 글들에 혹해서 코코넛 오일을 당장 구입하고 조금씩 바르기 시작했었죠.

 

 

 

 

쿠x에서 파는 코코넛 오일

 

제가 발랐던 코코넛 오일입니다. 그냥 코코넛 오일도 아니고 엑스트라 버진 유기농이니 뭐니

좋아보이는 문구는 다 쓰고있고 말뿐만 아니라 제품또한 양품인 오일이라 생각하여 구입하였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좋은 품질의 코코넛오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었어요. 

제품의 질적인 측면으로만 봤을 때 정말 좋은 코코넛 오일이었습니다.

 

코코넛 오일이 피부에 좋다는게 마냥 헛된 소문이 아닌게 이 제품의 판매자 또한 코코넛 오일이 피부에 좋다고 당당하게 상품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판매자의 입장으로 허위광고를 싣지는 않으리라는 생각또한 제가 코코넛 오일을 구입한 이유중 하나였지요.

 

 

 

위 사진처럼 for skin 이라는 영어를 붙여가며 코코넛오일이 미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라고 상품을 설명하고 있지요

비단 위 제품 뿐만아니라 다른 제품들 또한 뷰티등에 사용하면 좋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바로 코코넛오일을 구입하여 자기전 한 두방울 정도를 스킨에 섞어 얼굴에 바르고 잤습니다.

확실히 바를때는 뭔가 좋습니다 고소한 냄새도 나고 피부가 맨들맨들 해지고 탄력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딱 거기 까지였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얼굴피부 개선에 전혀 도움이 되질 않았습니다. 얼굴이 어려보인다, 피부결이 좋다진다 하는 효과는 집어치우고 코코넛 오일을 바른지 한달여쯤 지나자

오히려 여드름이 심각하게 악화되는 결과를 맞게 되었습니다..

 

 

지금와서 잠깐만 생각해보면 여드름이란 피지가 피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모낭 주위에 갇히면 염증을 불러일으키는 박테리아가 번식하여 발생하는 건데 피지는 사람의 얼굴에서 나오는 기름기입니다.

그런데 얼굴에 기름을 바른 꼴이니 여드름이 심각해 지는건 당연한 결과였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 체질 자체가 코코넛 오일과 맞지 않아서 그랬던 걸 수도 있고 코코넛오일을 발라 피부개선에 효과를 보신 분들 또한 분명 있을 수 있죠. 하지만 제 경험을 바탕으로 말씀드리면 확실하지 않은 민간요법같은 방법에 투자 하셨다가 저 처럼 낭패를 보고 더 큰돈을 들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여드름이 걱정이시라면 피부가 좋지않아 걱정이시라면 그냥 피부과를 가셔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으시는게 결과적으로는 더 빠르고 더 저렴한 길이지 않나 싶습니다.

 

오늘도 제 글 봐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