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아르기닌 6개월 복용한 솔직 후기![L아르기닌, L-아르기닌, 나우푸드 아르기닌, 아르기닌 후기, 아르기닌 부작용, 아르기닌 탈모, 아르지닌]

떤띠떤띠 2021. 3. 8. 19:44

 

안녕하십니까 오늘 하루도 열심히 살아가는 떤띠입니다.

오늘은 제가 6개월 이상 복용하고있는 나우푸드L-아르기닌을 한번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시간은 소중하니 짧고도 간단명료하게 작성하겠습니다.

우선 아르기닌을 왜 복용하기 시작하였냐면 저는 운동전에 섭취하여 운동효과를 높이기 위해 복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영양제에 대한 효과나 부작용에 대해선 사람마다 겪는게 천차만별이라 확실히 이렇다 라고 하기가 참 어려운것 같습니다. 그러니 제 리뷰는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아르기닌의 효능이나 부작용에 관한 정보는 정말 많은데요. 사실여부를 떠나 제가 인터넷을 찾아본것들 위주로 한번 나열해 보겠습니다!

 

효능

1. 항산화

2. 발기부전 개선

3. 혈관확장으로 인한 운동퍼포먼스 증가

4. 상처치유

 

부작용

1. 탈모

2. 구내염

3. 복통, 설사, 발열, 소화불량

4. 헤르페스

 

 

 

 

나우푸드 아르기닌 1000mg

 

제가 복용하고있는 나우푸드의 L-아르기닌 1000mg입니다 120알이 들어있고 하루 한알씩 복용한다면 3~4개월 정도 복용할 수 있는 양이네요. 가격은 2만원이 좀 안됩니다.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고 나우푸드라는 믿을만한 브랜드라서 딱히 나쁜점은 없었습니다.. 다만 한가지 지이인짜로 고역스러운 점이 한가지 있는데..

 

2.5cm 초 거대 알약

 

바로 이 크기입니다.. 줄자로 재 보니 2.5cm정도 되더군요. 목구먹이 좁으신 여성분들은 물론이거니와 저같은 사람들에겐 넘기는게 정말 고역입니다. 자주 먹으니 어느정도 요령(?)이 생겨 이제는 괜찮지만 처음엔 목구멍을 몇번이나 쓸고 내려가는지.. 힘들었습니다. 

 

저는 이 아르기닌을 약 6개월이상 운동하기전에 한알 운동을 하지 않는날엔 자기 전 공복에 한알 씩 복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6개월동안 복용하고 느낀점을 효능과 부작용 위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부작용입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크게 없었습니다. 설사나 복통, 소화불량도 겪지 않았습니다.

탈모는 무슨 제 머리는 너무나도 풍성합니다. 헤르페스또한 6개월간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약에 둔감한 체질은 아닙니다. 아연이나 비타민c를 과다섭취하면 여지없이 매스꺼움과 설사를 겪습니다.

 

다음은 효능, 좋은 점입니다. 솔직히.. 이 부분또한 크게 체감할 만한 요소가 없었습니다.

발기부전은.. 아직 겪어보지도 못한 터라 효능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고

동 전 퍼포먼스 향상을 위해 먹고는 있습니다만. 딱히 운동이 엄청 잘 된다. 혈관을 확장해줘서 운동중, 운동후에 펌핑감이 확실히 다르다라는것 또한 확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가끔씩 까먹거나 하면 섭취하지 않고 운동을 할 때가 있는데 플라시보 효과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그날은 확실히 운동이 조금 더 지치고 힘든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미 전 아르기닌 없이 못사는 몸이 되버렸나 봅니다 ㅜㅜ

 

역시 영양제라는 것들은 맹신하기보단 자기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적당히 섭취하고 효과를 보면 좋은거고 아니라면 딱히 계속 섭취하지는 않아도 되는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몸상태는 다를 수 밖에 없으니까요.

오늘도 제 글 봐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