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태국식 족발덮밥 카오카무! 쉽게 만들어 먹기(CJ 쿡킷 리뷰)

떤띠떤띠 2021. 8. 22. 23:40

안녕하십니까 오늘하루도 열심히 살아가는 떤띠입니다. 

코로나 시국에 밖에 나가기 보다는 집에만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많이 늘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간편식의 끝판왕이라고 해도 될만큼 다양하고 퀄리티 있는 요리를 만드는 CJ쿡킷의 메뉴중 하나인 태국식 족발덮밥 카오카무 리뷰를 해 보려고 합니다.

 

 

1.쿡킷 카오카무

 

 

CJ 쿡킷에서 배송하면 완성된 요리가 오지 않고 이렇게 집에서 해 먹을수 있도록 재료를 완벽하게 갖추어 배달해 줍니다. 새벽배송은 물론이고 원하는 날짜에 배달도 가능하니 참고 하셔서 주문하시면 되겠습니다.

 

꽤나 많은 메뉴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카오카무를 선택한 이유는 생소한 요리이기도 하고 맛있을것 같아서 선택하였습니다. 처음엔 카오카무가 뭔지 몰라서 아리송했는데 찾아보니 태국식 향신료를 넣어만든 족발을 밥 위에 얹어서 덮밥같이 먹는 요리라고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동파육같은 요리도 좋아하는 편이라 맛있겠지 싶어 주문하였습니다.

 

신선한 재료들과 더불어 혹여나 상하지않도록 진공포장 + 아이스팩에 꼼꼼히 포장해서 보내줍니다.

재료뿐만 아니라 왼쪽사진처럼 요리초보분들을 위한 상세한 레시피또한 동봉되어 있으니 안심해도 될것같습니다. 그럼 각설하고 일단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2.조리법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정말 간단하였습니다.

1. 재료의 보장을 벗기고 야채는 잘 씻어 준비한다.

2. 파기름을 낸 후 나머지 재료를 때려넣고 물넣고 20분 졸인다.

3. 동봉된 계란으로 수란을 만든다

4. 햇반을 데운다

5. 고기가 다 졸여지면 수란과 함께 밥위에 올려 먹는다.

 

 

레시피대로 파를 강한불에 볶아낸 후 고수를 재외한 나머지 재료와 물을넣어 졸였습니다.

솔직히 요리라고 할것도 없습니다. 진짜 포장만 뜯어내고 따로 칼질이 필요없을 뿐더러 약간의 불조절만 할줄알면 요리를 망칠일도 없을것 같습니다.

 

 

 

계란또한 신선해서 수란해먹기 좋은 계란이었습니다. 레시피에는 전자렌지에 돌려서 수란을 하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물을 끓여 만드는게 좋아보여서 저는 그렇게 하였습니다. 수란이라는게 정말 간단한 요리이지만 은근히 예쁘게 만드는게 힘들더라구요 다음에 시간이 된다면 수란 이쁘게 만드는 포스팅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다른 카오카무요리사진을 보면 노른자만 톡 올려 먹거나 삶은달걀을 올려 먹던데 수란을 올려먹는 레시피는 거의 없더라구요? 아마 삶은 달걀을 만들기는 냄비를 여러게 써야하니 귀찮고 노른자만 올려먹기는 흰자가 아깝다고 생각할 사람들이 많을테니 간단하게 전자렌지로 할 수 있는 수란레시피를 선택한 것 같습니다. 

 

 

3. 맛

 

기성제품이니 맛이 없을리가 없습니다. 카오카무를 먹어본 적이 없지만 정말 맛있었습니다. 

향신료의 향이 과하지도 않을 뿐더러 찰기있는 햇반에 국물을 촉촉하게 남겨 비벼먹으니 따로 국물이 없이도 술술 잘 넘어갔습니다. 또한 고수의 향이 재료와 잘 어울려 색다른 맛을 주었습니다.

 

색다른 메뉴가 먹고싶은데 파는곳 찾기는 힘들고 그렇다고 직접해 먹자니 한 두번 해 먹자고 재료 잔뜩 사는게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꼭 CJ쿡킷 한번사용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도 제 글 봐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에 더욱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