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활용 지식

재난지원금 도대체 어디서 써야되지? 간단정리! [재난지원금 사용처검색, 재난지원금 어떻게 쓰는지, 상생지원금 사용법]

떤띠떤띠 2021. 9. 7. 20:21

안녕하십니까 오늘 하루도 열심히 살아가는 떤띠입니다.

이번에 전국민 재난지원금이 지원되는데요 인당 25만원입니다. 그런데 이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게 아니라 나라에서 정해진 곳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쓰려고 찾아다니면 생각보다 쓸 수 있는곳이 굉장히 한정적인데요.

 

우선 간단하게 정리하면 위 그림과 같다고 하는데요.

백화점, 대형마트, 배달앱도 안되고 사행성이나 유흥업소는 당연히 안됩니다.

또 기업형 마트가 아니더라도 동네에서 좀 큰 슈퍼도 안되는곳이 많습니다. 쓸려고 이리저리 찾아다니는데 이게 은근히 귀찮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우리동네에서 이번에 받은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가게를 찾는 간단한 방법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네이버 지도

우선 많이들 쓰시는 네이버 지도를 사용하면 우리집 근처에서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가게들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이 방법이 가장 간편하더군요

 

 

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네이버지도를 우선 다운받으신 후 실행합니다. 위 검색창에 '재난지원금'을 검색하시면 현재 내 위치 주변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이 검색됩니다.

 

이렇게 가까운 곳 중심으로 식당은 물론 다양한 사용처가 검색됩니다.

 

2.카카오맵

다음은 카카오맵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방법은 네이버 지도와 똑같습니다. 네이버지도 대신 카카오맵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걸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진처럼 재난지원금이라고 검색만 하시면 주변에 사용할 수 있는 곳이 팝업으로 표시됩니다.

개인적으로 카카오맵은 잘 사용하지 않을 뿐더러 네이버지도보다 검색양이 떨어지는것 같아 카카오맵을 사용하시려면 차라리 네이버 지도를 사용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3.재난지원금 홈페이지 검색

마지막으로 위 두 방법과는 조금 다른 방법입니다. 바로 직접 검색하여 찾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은 우리집 근처 어디서 사용할 수 있나~? 라는 느낌보다는 내가 가려는 이 집에서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나~? 하실때 사용하시면 유용한 방법입니다.

우선 국민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https://xn--3e0bnl907agre90ivg11qswg.kr/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 메인

 

xn--3e0bnl907agre90ivg11qswg.kr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정부에서 안내하는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은 물론이고 자영업하시는 분들은 우리가게가 국민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곳인가? 알아보실 수도 있으니 위 두 방법보다 범용성이 높다고 하겠습니다.

 

 

검색방식은 시/도/읍/면/동을 먼저 선택한 후 업종에서 원하는 업종을 선택하면 그에 맞는 가게들이 오른쪽 사진처럼 쫘악 검색되는 방식입니다. 보시다시피 지도에서 보는것보다 직관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주소만 나와있고 클릭한다고 지도로 띄워주지도 않으므로 

그냥 내가 가고싶은 가게가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곳인가? 하실때만 사용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위 방법 말고도 당근마켓이나 다른 은행어플등을 활용하여 찾을 수도 있지만 아직 많은 가게가 올라오지 않아 상대적으로 불편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사실 위 3방법만 사용하셔도 다른 방법들을 굳이 찾아보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제 글 봐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에 더욱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