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오늘 하루도 열심히 살아가는 떤띠입니다.
정보화 시대를 살아가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이메일을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저 처럼 이메일보다는 SNS를 많이 사용하거나 이메일을 보내는데 익숙하지 않거나 특히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은 컴퓨터가 익숙하지 않아 이메일을 보내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특히나 영어로된 이메일 양식을 작성할때 아리송한 여러가지 표현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냥 우리가 편지 쓰듯이 쓰면 되지만 상황에 따라 양식에 맞춰 정확한 정보들을 보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분명 양식이 있는것 같은데 어떤 의미인지 정확하게 잘 모르겠는 단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1. subject
Subject 는 제가 학교에서 배울 땐 학과, 과목을 뜻하는 단어였는데 이메일에서 과목이란 의미는 좀 어색해 보입니다.
당연히 다른의미가 내포되어 있는게 분명해 보입니다.
그래서 영어사전을 참고해 봤습니다.
subject 란 단어는 1. 논의 등의 주제 2. 다뤄지고 있는 문제 3.학과 4.과목 5...될 수 있는
이렇게 여러가지 의미로 해석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중에서도 이메일에서 사용될 만한 의미는 뭐가 있을까요?
바로 주제입니다. 이메일에서 subject라 되어 있는 칸이 있다면 이는 그 이메일의 주제, 제목이라고 해석하면 맞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영어로 된 이메일 양식을 사용할 땐 정확한 의미를 잘 알고 있어야 실수하지 않고 정확한 정보를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직구를 한다던가 할 때 정보가 정확하지 않으면 안될 것입니다. 또한 비즈니스 메일은 상황에 맞는 비즈니스 매너와 양식을 잘 숙지하고 보내셔야 되겠죠?
이 밖에도 이메일이나 주문에 자주 사용하는 단어의 의미를 찾아보았습니다.
TO : 받는 사람의 이름을 씁니다.
FROM : 보내는 사람의 이름을 씁니다.
DATE : 날짜를 작성합니다.
NAME : 자신의 이름을 씁니다.
Email : 보통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씁니다.
Subject : 메일의 주된 제목, 주제를 씁니다.
Phone : 자신의 전화번호를 작성합니다.
Message : 메일의 내용을 작성합니다.
Recipient : 받는 사람을 뜻합니다.
Attachment : 이메일에 추가로 붙여 보내는 파일이나 사진을 뜻합니다.
acct. : 계좌, 구좌를 의미합니다.
address : 받는사람의 주소를 의미합니다.
이런 부분을 잘 숙지하여 실수없이 이메일을 작성하고 해외직구 등의 주문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제 글 봐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